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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년간 방대한 문헌과 사진자료를 토대로 자동차문화 전반에 관한 조사/연구/분석/저술/방송/강의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소장의 자동차 이야기 코너입니다.

미국 자동차 역사 - 허드슨 자동차 (2)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5-11-17 11:38:29

본문

미국에 모노코크 차체를 유행시키다
제2차 세계대전 동안에는 다른 자동차 회사와 마찬가지로 군수용품 생산 공장으로 미군을 도왔다. 종전 직후인 1948년에는 전쟁 중에 개발했던 모노빌트(mono-built) 바디의 유선형 허드슨을 내놓았다.
    

과거 프레임 방식은 차체가 프레임이라는 튼튼한 철제 척주위에 올라타는 방식이었으나 모노코크 방식은 섀시와 프레임이 분리되지 않은 일체식인 모노코크 타입으로 차가 가볍고 최저지상고가 낮아 접지력이 좋은 장점이 있었다. 이 새로운 차체로 대형차 코머도어(Commodore), 중형차 페이스메이커(Pacemaker), 호넷(Hornet)가 탄생했다. 새로운 자동차여기다가 허드슨의 수퍼 식스 6기통 엔진을 얹어 고회전, 고출력을 자랑했으며 새로 개발한 강인하고 유연한 서스펜션과 우수한 핸들링에 정확한 제동력이 뉴 스타들의 주가를 높였다.
    

미국의 전통 카레이스 나스카(NASCAR)를 장악한 허드슨 호넷. 허드슨사는 이 디자인 덕분에 허드슨 호넷(Hornet) 레이싱 카는 미국의 전통적인 승용차 경주인 나스카(NASCAR) 경주에서 1952년에 34회 출전해 27회 우승, 1953년에는 37회 참가해 22회 우승, 1954년에는 37회 출전해 17회 우승하는 등 1951년부터 1954년까지 4년 연속 종합 최 우승으로 오늘날까지 깨어지지 않는 나스카기록을 세워 ‘전설적인 허드슨 호넷’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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