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ä ۷ιλƮ  ͼ  ī 󱳼 ڵδ ʱ ڵ 躴 ͽ ǽ ȣٱ Ÿ̾ Auto Journal  Productive Product
40년간 방대한 문헌과 사진자료를 토대로 자동차문화 전반에 관한 조사/연구/분석/저술/방송/강의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소장의 자동차 이야기 코너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 탑 10 - 2.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

페이지 정보

글 : 전영선(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2-13 12:32:49

본문

8위.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 (Ferrari Pininfarina Sergio) ; 3백만 달러
이 모델은 원래 전설적인 이탈리아 디자인 스튜디오인 피닌파리나 창업자의 아들을 기념하기 위해 2013 년 컨셉 카로 처음 소개 된이래 지금까지 6대만 만들어 거부 마니아들이 가장 탐내는 자동차 중 하나다.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는 지금까지 만든 페라리 중에서 가장 비싼 차 중 하나로서, 페라리 458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 차는 모두 카본 파이버 프레임으로 수(手)제작한 2인승의 고급 오픈 카이다. 페라리 458과 마찬가지로, 지붕, 사이드 윈도우 및 앞 유리가 없으며 페라리 458보다 330 파운드 가볍다. 이 날씬하고 빠른 피닌파리나 세르지오는 4.5 리터 F136F V-8 엔진을 얹어 여기로부터 터져 나오는 562 마력의 막강한 파워로 후륜을 구동한다.
 
차체 골조인 롤 케이지에 직접 설치한 공기역학적 해드레스트 등 인터리어 디자인의 혁신은 당연히 흥미의 주역이 되고도 남을 정도다. 또한 이 차에 관한 숨겨진 사실은 6개 모델 각각의 주인을 제조업자인 페라리가 선택하여 이 차의 희귀성을 최고로 높였다는 점이다. 7단 수동 변속으로 최고시속은 320km이다.

 


7dbd31f41bb7655e7a6c62eb63e3593c_1513135

7위. 애스턴 마틴 발키리 (Aston Martin Valkyrie) ; 320만 달러
애스턴 마틴 발키리 (Aston Martin Valkyrie)에 대한 가격이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 전문가들은 약 320 만 달러로 예정했다. 아스톤 마틴의 새로운 사장인 앤디 팔머의 지휘로 만든 이 멋진 자동차에 대한 지불 가지와 소유 가치를 에스턴 마틴사는 자신있게 제시했다. 이 모델은 구형인 아스톤 마틴 - 레드 불 AM - RB 001을 개조한 차다.


전문가들의 가격 예정은 들어 맞았다. 어느날 저녁 사장 팔머는 F1 레이싱팀인 레드 레이싱의 유명한 공기역학 설계 전문 기술자인 애드리안 뉴이 (Adrian Newey)와 크리스티안 호너 (Christian Horner)와 함께 술을 마시는 중 그들이 예정한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판매가 320만 달러를 듣고 팔머는 그 자리서 동의하여 이 슈퍼카의 가격이 정헤졌다고 한다.


이들 두 엔지니어는 레드 레이싱 팀의 다크호스인 공기역학적 설계의 걸작인 엄청나게 비싼 ‘레드 불(Red Bull)’ 표뮬러 1 레이싱 카를 설계 제작하여 포뮬러 1 머신 상을 수상한 경력이있는 유명한 공기역학설계의 대가들이다. 아드리안 뉴이는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섀시를 통해 공기를 밀어 넣는 이 차의 공기 역학적 구성을 고안하여 날개를 사용하지 않고 다운 포스를 만들었다.


엔진 매이커인 코스워즈(Cosworth)가 특별히 제작한 6.5 리터 자연 흡기 V-12기통 엔진은 라맥(Rimac)이 제작 한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약 1,130 마력의 출력을 뿜어 낸다. 에스턴 마틴은 현재 150대 생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인도는 2019년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7단 수동 변속기로 최고시속은 400km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